구글 검색엔진최적화는 온라인 홍보.마케팅의 가장 기본이다
구글 검색엔진 최적화 홈페이지 제작 솔루션
구글 검색엔진최적화는 온라인 홍보.마케팅의 가장 기본이다
아무리 좋은 제품도 홍보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수출시장 개척에 걸림돌이 될 것이다. 구글 검색엔진은 바이어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검색엔진이다. 따라서 최소한 내 제품이 구글 검색 시 상위에 홍보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. 그다음에 필요에 따라서 국가별로 중국은 바이두, 러시아는 얀덱스, 한국은 네이버의 추가적인 최적화가 필요하다.
크게 3단계로 구분하여 본다. 사용자가 할 부분 그리고 프로그래머가 할 부분 그리고 총체적으로 챙겨야 할 부분이다. 아래는 1단계에 해당한다. 1단계만 잘 지켜도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 40%~60%는 완료되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. 따라서 해외홍보용 홈페이지는 아래의 항목을 꼭 지켜야 한다. 우선 홍보할 키워드를 적절하고 정확하게 결정하도록 한다.
항목 | 설명 | 체크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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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유한 Meta Title | Meta Title은 그 페이지의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핵심키워드를 포함하여 작성하여야 한다. 물론 페이지별로 고유한 제목이어야 한다. | |
고유한 Meta Description | Meta Title과 같은 개념으로 시각적으로는 보이지 않으며 페이지 소스코드에 존재한다. 각 페이지의 내용을 요약한 형태로 키워드를 포함하여 작성한다. | |
Meta Keywords | 이 키워드는 구글에서는 많이 사용되지 않으나, 야후 등 다른 곳에서 사용한다. 따라서 해당 페이지의 핵심 키워드를 콤마로 구분하여 입력한다. | |
제목사용 (Heading) | Heading1(H1) 은 페이지제목에 할당하며, 본문 내용은 H2~ H6을 적절히 사용하도록 한다 | |
대체문자 사용 | 대체문자는 이미지, 플래시 등 문자로 표시되지 않는 모든 내용에 사용된다. 최소한 이미지에는 대체문자를 적절히 사용한다. | |
적절한 링크명 사용 | 링크 사용 시에는 “자세히 보기” 가 아닌 “수출기업홈페이지제작 가이드 자세히보기” 등으로 링크명에 링크된 내용을 포함하도록 한다. | |
중요한 내용 상단배치 | 페이지의 중요한 내용은 가능한 최상단에 배치한다. | |
내용은 문자로 | 텍스트는 텍스트로, 이미지는 이미지로 한다. 즉, 텍스트를 이미지화하지 않도록 한다. | |
내용과 디자인 분리 | 페이지에는 내용만을 표시하고 불필요한 디자인/js 등은 외부파일에서 관리하도록 한다. | |
기타사항 | Iframe frame, flash 등은 가능한 한 피하도록 한다. 링크에는 javascript를 사용하지 않도록 한다. |
위 체크리스트를 활용하여 여러분의 홈페이지를 점검하여 보세요. 홈페이지는 온라인 회사입니다. 특히 수출기업에는 매우 중요합니다. 더 궁금하세요? 아래에 댓글로 남겨주세요.